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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 경기중에 부상을 당하셨나요?
운동을 하다가 다치셨나요?

건강하게 다시 경기를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

스포츠 손상은 스포츠 경기나 여가 운동 시에 일어나는 모든 종류의 손상을 의미합니다.
근골격계 손상으로 나타나며 운동선수들과 스포츠 활동에 참여하는 사람들에게 흔히 발생하게 됩니다.
  • 대표적으로 조깅이나 달리기, 등산 같은 운동은 발목·무릎 관절과 척추 손상이 많고,
    골프는 어깨·팔꿈치·척추 관절 손상이 많이 일어납니다.

  • 또한 지나친 운동은 과사용 증후군을 유발할 수 있는데,
    헬스클럽에서 과도하게 상체운동을 하다 어깨관절의 충돌 증후군이 생기기도 하며,
    골프와 테니스의 경우에는 팔꿈치 관절의 염증을 유발합니다.

시간은 없고? 경기는 준비 해야 하는데?

중요한 시합을 준비하면서 연습이나 친선대회를 통해서 실전을 준비하는 중에 부상을 입는 경우가 있습니다.
연습을 쉴 수도 없고, 그렇다고 치료를 안 할 수도 없고, 이럴 때는 어떻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이렇게 물어 보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우선 부상의 상태를 조사를 하고 비수술적요법으로 접근이 가능한지 알아봐야 합니다.
일반적인 골절은 비수술적 요법으로 접근이 힘드나 인대가 늘어났거나 손상되고 근육이 경직되면서 발생되는 문제에 대해서는
한방적 침치료 및 약침 요법, 한약, 한방요법과 양방적 물리치료 및 냉각치료, 주사요법, 체외충격파, 재활치료 등
다양한 치료법을 통해서 조금이라도 신체의 기능을 회복시키는 치료적 접근을 통해서 관리 해 볼 수 있습니다.

CS한방병원에는 국가대표 배구팀의 팀닥터 및 도수치료, 물리치료사가 있어서 시합 중에 발생되는 부상에서 어떻게 치료를 해야
실전 경기에서 시합을 잘 할 수 있는지에 대한 치료적 경험을 바탕으로
중요한 시합이나 경기를 준비하는 운동선수들에게 보다 현명한 방향을 안내 해 드릴 수 있습니다.

스포츠 손상·재활치료·입원치료프로그램

CS한방병원은 스포츠 손상으로 인하여 단기간에 경기에 준비 할 수 있는 입원프로그램을 준비 하였습니다.
입원을 통해서 치료를 받으며 부상 정도에 맞는 운동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병원 시설 안에 경기를 준비 할 수 있는 다양한 운동기구 및 스포츠 손상, 재활치료에 맞는
다양한 치료 장비 및 검진 장비, 심부근육강화, 유연성 확보를 위한 필라테스 장비 등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 ‘3D 뉴턴’ 3차원 척추재활
  • 무중력 트레드밀
  • 론픽머신 스마트
  • ICAROS VR 가상현실
  • 발란스핏
  • 필라테스
  • 도수치료
  • 운동치료
  • 고압산소
  • EECP 체외역박동치료

건강한 영양식은 모든 사람에게 중요한 부분 입니다.
CS한방병원에는 영양사 2인이 있어서 하루에 필요한 영양소를 건강한 식단에 반영하여 바른 식사를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스포츠 선수에게 좋은 식사는 어떤 의미 인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십니다.
천연조미료를 이용한 식사로 맛있게 식사 할 수 있도록 영양소의 밸런스가 잡힌 식사를 제공합니다.

편안한 입원실

스포츠 손상, 재활치료 중에 편안하게 병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입원실이 준비 되어 있습니다.
모든 병실에는 개별 냉난방, 온돌바닥, 화장실, 샤워실이 있어서 편안하게 집처럼 일상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3, 4, 5층으로 구성된 CS한방병원은 4, 5층에서 입원실, 휴게실이 운영 되고 있으며
3층에서 치료실 및 스포츠 손상, 재활치료, 운동치료가 이루어 집니다.

스포츠 손상의 증상

급성 손상은 통증과 붓는 증상 등 신체적 변화가 바로 나타납니다.
만성 손상은 일반인들이 자가진단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운동 중 통증이나 이상이 느껴지면 병원에서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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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한방병원 스포츠재활치료 시스템

시스템

스포츠 손상 및 수술 전‧후 재활 프로그램

  • 스포츠손상 비수술재활
  • 스포츠 손상으로 인한 수술 전 재활
  • 스포츠 손상으로 인한 수술 후 재활

트레이닝 카테고리

  • 안정성

  • 유연성

  • 코어

  • 밸런스

    (고유수용성)
  • 플라이오 매트릭

  • 심혈관

  • 순발력

  • 민첩성

  • 반응속도

  • 저항·통합 트레이닝

스포츠 종목별 트레이닝

포지셔닝 퍼포먼스 + 기능적 퍼포먼스

기능적인 건 종목별로 어느 포지션에 있든 해당 종목에서 공통적으로 쓰이는 동작들을 말합니다.
포지셔닝은 해당 종목에서 각 포지션에 필요한 퍼포먼스 기능을 뜻합니다.
예를 들어, 야구선수면 공통적으로 쓰이는 기능적 퍼포먼스와
투수냐 포수냐 외야수냐에 따라서 쓰이는 개별적인 퍼포먼스를 말합니다.

VR 가상현실 및 개인별 운동 데이터화 되는 첨단 장비를 통한 스마트 트레이닝

근거기반을 중심으로 경험과 과학적 트레이닝을 통한
최적의 Return to play를 목표로!

근골격계 한·양방치료프로그램

각 분야별 의료진과 치료사가 1:1 맞춤치료를 통해서 몸의 건강을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의 진료를 합니다.
환자의 몸 상태에 맞는 치료접근으로 몸의 문제를 찾아내고 손상된 부위의
근육, 인대, 척추, 신경이 정상화 될 수 있도록 환자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진료를 합니다.

  • 침/뜸
  • 부항 / 한방물리치료
  • 약침요법
  • 한약치료
  • 추나요법
  • 도수치료
  • 양방물리치료
  • 운동치료

* 개인에 따라 치료 부작용이 발생할 수도 있으니 사전에 의료진과 상담 후 치료를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대한민국 배구 국가대표 팀닥터와 팀치료사가
직접 치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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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Q.

    스포츠 손상의 종류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스포츠 손상의 가장 흔한 형태로는 골절, 염좌/좌상(삠), 탈구 등이 있습니다. 골절은 뼈에 금이 가거나 부러진 상태를 말하며 외상이 원인이 되는 급성골절과 미세 손상의 누적으로 발생되는 피로골절로 구분됩니다. 염좌/좌상는 인대나 근육이 순간적으로 늘어나거나 파열된 것으로 손상 정도에 따라 1~3단계로 구분하고 통증과 압통, 부종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마지막으로 탈구는 뼈와 뼈가 만나는 부위인 관절이 분리되는 손상입니다. 어깨, 팔꿈치, 발목, 무릎 등 주로 사지관절에서 자주 나타납니다.
  • Q.

    스포츠 손상의 원인이 무엇일까요?

    스포츠 손상의 주요 원인은 대체적으로 워밍업의 부족, 과도한 운동, 과사용에 의해 발생합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30대중반부터 신체적 변화가 나타나는데, 인대의 탄력은 30대, 뼈는 50대부터 점차 약해집니다. 이러한 신체적 특성과 나이 그리고 성별을 고려하여 스포츠 활동이나 운동 프로그램을 구성해야 합니다.
  • Q.

    스포츠 손상이 발생했을 때 올바른 처치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 병원을 바로 내원하는 것이 어렵다면, 대표적으로 시행되는 R.I.C.E 처치법이 있습니다 R(REST:휴식), I(ICE:냉치료), C(COMPRESSION:압박), E(ELEVATION:심장보다높히) 즉, 충분한 안정을 취하면서 냉찜질로 혈류의 흐름을 차단하여 붓기를 방지해주고, 손상부위를 압박하여 안정성을 찾아주면서, 심장보다 높게 들어 올려 손상부위에 가해지는 압력을 낮춰 부종을 줄여줍니다. 그리고 빠른 시일안에 가까운 병원으로 내원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은 후 치료를 받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Q.

    스포츠 손상에 대한 예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운동을 시작하기 전 충분한 워밍업과 스트레칭은 필수입니다. 워밍업은 체온을 높이는 과정으로 일반적으로 간단한 근력운동이 가장 좋으나 러닝이나, 싸이클로도 가능합니다. 체온을 높힌 상태에서 스트레칭을 해줘야 좀 더 부드럽고 관절가동범위를 넓게 적용할 수가 있어서 근육이나 관절에 갑작스런 부하가 가해지더라도 우리 몸이 대응할 수 있게 됩니다. 자신의 신체능력에 맞게 운동 목표와 계획을 세우는 것도 중요합니다.
  • Q.

    스포츠 손상 후 일상복귀를 위해 어떤 것들을 해야 할까요?

    먼저 의사의 정확한 진단 후 개개인에 따라 맞춤형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포츠 손상에 대한 치료법으로는 수술이나 비수술적인 방법으로 한방치료와 주사, 약물치료, 열·전기치료, 그리고 도수치료와 운동치료 등 여러 가지 치료방법들이 있습니다. CS한방병원은 한방과 양방치료가 모두 가능하기 때문에 좀 더 다양한 치료들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빠른 일상이나 스포츠 복귀를 위해 무리한 스케줄을 적용하는 것 보다는 전문가의 치료와 재활 프로그램으로 점진적이고 안전하게 진행하는 것이 정상적인 일상과 스포츠로 복귀하는데 있어서 재부상률을 감소시키는데 좋은 방향일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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